jogja korean association on yogyakarta
Home | Login | |

한인회 소식 / 한인회 이야기 / 족자카르타에서 세계를 만나다 - 가마페스타

족자카르타에서 세계를 만나다 – 가마페스타

source link ‘족자카르타에서 세계를 만나다’

2013년 12월 1일 일요일 인도네시아 족자카르타에서는 가마페스타가 열렸습니다. 족자카르타는 교육의 도시라고 불릴 만큼 인도네시아 전 역의 학생들이 모여 공부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라에서도 인도네시아어를 공부하기 위해 족자카르타로 모입니다. 그래서 족자카르타 지역에는 대학생들과 외국인이 참 많습니다. 가마페스타는 가자마다 대학교(Universitas Gajahmada)에서 주최한 행사로 매 년 다양한 주제로 열리고 있습니다. 이번 년도에는 뮤지컬을 테마로 40여 개의 나라가 참여하여 음식과 공연을 통해 각 나라의 맛과 문화를 알립니다.

go to link 각 나라의 특색이 담겨있는 부스

gamafesta1

각 나라로 부스가 정해져 있었고, 그 부스에 각 나라별로 고유의 전통음식을 선보였습니다. 많은 인도네시아인들과 외국인들은 여러 나라의 음식을 맛보면서 음식을 통해 서로의 문화도 알아가며 소통해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.

gamafesta2

가마페스타의 중심에 있던 KOREA

gamafesta340여개국의 많은 나라들 중 가장 먼저 음식을 매진시킨 한국부스, 이를 통해 한국이 위상과 얼마나 인기 있는지 몸소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. 한국은 학교뿐만 아니라 족자 한인회에서도 도움을 주셔 한국을 알리는 일에 많은 힘이 되었습니다. 그 외에도 족자에 있는 한국 음식점 무시로, 강남스타일에서 떡꼬치와 파전을 협찬해 주셨습니다. 그 덕분에 많은 외국인 들에게 한국의 음식을 알릴 수 있었고, 지나다니는 외국인들 한 명씩 한국음식을 들고 다니는 모습을 보며 뿌듯하였습니다.

gamafesta4

가마페스타를 통해 다양한 문화를 엿볼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한국의 문화도 알릴 수 있었습니다. 문화가 가지고 있는 힘은 크다고 생각합니다. 서로 언어가 통하지 않아도 문화라는 매개를 통해 다른 나라에 관심을 가지며 비슷한 부분에 동감하고 다른 부분에는 신기해하며 마음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. 이번 가마페스타를 통해서도 한국의 다양한 음식들을 통해 외국인들의 마음에 진정으로 닿았기를 바랍니다.

gamafesta5